[프로사장님 21호] '하인츠애견미용' 유수빈 대표 인터뷰

한국비즈지원협회
2023-02-28
조회수 706


Q 자신과 자신의 가게를 간략히 소개한다면

반려동물 미용사입니다.  동물병원과 협업하여 동물병원 내 위치한 미용실이다 보니 노령견 케어미용부터, 고양이 미용 , 쉽게 할 수 없는 대형견이나 특수견도 미용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미용사 2명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받지 않는 행복한 미용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용 트라우마가 있는 강아지들을 위해 아로마 마사지 케어도 함께 하고 있으며, 조각처럼 예쁜 미용도 가능하지만 저희의 최대 목표는 강제로 이쁘게 만드는 것이 아닌 반려견이 허락해주는 선에서 최대한의 미용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차츰차츰 미용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친구들은 조금씩조금씩 더 예쁘게 미용하여 완벽한 행복한 미용 시간 되도록 노력하는 미용실입니다.


Q 이 분야에서 쌓은 경력은 어느 정도인지?

10년이 넘는 경력으로 청담동에서도 미용을 하였던 경력 외에도 특수직업 , 전문직업 관련 진료상담 강의경력도 있습니다


Q 매일 시간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달라

미용 예약이 끝난 제 시간은 오로지 저만을 위한 시간으로 반려견 아로마테라피 연구을 하거나, 체력이 없으면 힘든 직업이기에 저와 함께 살고 있는 리트리버 두 마리와 함께 산책 겸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


Q 일을 하면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10년 전 저에게 처음으로 미용을 받았던 친구가 제가 이직을 하여 멀리 가는 바람에 다른 곳에서 미용을 받았다 크게 다친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 미용 트라우마로 인해 어딜 가도 문제견, 무는견, 진상견이 되어 받아주질 않고, 마취 미용을 해야 한다는 얘기까지 들어서 보호자님이 너무 속상해 하셨어요. 


그러던 중 제가 멀어도 저한테 오시라 했을 때 2시간이 걸리는 거리임에도 저를 찾아와주셨고, 저 또한 오랜만에 만난 그 친구가 너무 반갑기도 했으나 한편으로는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겁에 질린 표정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


그렇게 한 발짝 제가 다가선 순간 저에게 점프하며 안기던 그 친구에게 저도 모르게 미안하기도 하고 또 안쓰러움에 눈물이 났던 거 같아요 . 그렇게 마음을 열어준 친구에서 미용 트라우마 극복을 위해서 오랜 기간 시간을 내어 노력한 결과 지금은 테이블 교육과 미용 매너가 세상 최고인 강아지가 되어 어디서든 이쁨받는 해맑은 반려견이 되었습니다. 저를 통해 아픔이 있는 반려동물들이 조금이나마 미용하는 시간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Q 한국비즈지원센터의 고객사가 되기로 결정한 이유는

가게 홍보보다는 우선 많은 고객들이, 반려인들이 애견 미용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아 지원했어요.

마냥 이쁘게 하는 것이 잘하는 것인가. 무조건 털을 다 미는 것밖에 모르시는 보호자님들께 그것이 정말 내 반려견을 위한 것인가 등등 애견미용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닌 반려동물이 일단 행복해야 하는 시간임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Q 본인 가게만의 홍보 비법이나 서비스 노하우가 있다면

저희는 미용을 하고 가신 보호자님들이 산책을 나가는 비율이 조금 더 높다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

물론 소문이지만 , 저에게 미용을 맡기고 돌아가신 후 집에 가만히 쳐다보고 있으면 너무 귀엽고 예뻐서 산책을 나가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반려동물과 산책하면서 주변 다른 반려인들이 어디서 미용했느지 소개해달라는 분들이 많아 입소문으로 많이 찾아주시는 거 같아요.


Q 지금 하는 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애견미용이라는 직업이 어떻게 보면 거칠고 힘든 직업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하지만 내가 기쁘고 기분이 좋아야 미용을 받으러 온 반려견이 긴장을 풀고 마음을 열어주더라구요.


아무리 무는 개가 와도 인상을 쓰며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속도를 맞추어주며 기다려주는 미용사가 반려견 입장에서도 더 고맙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항상 미용실에서는 웃음이 끊이질 않게 하실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투박하고 무서운 기계 소리보다 사람 목소리, 웃음소리가 들리는 즐겁고 편안한 미용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Q 일하면서 뿌듯하다고 느낀 순간이 있다면?

길을 지나가다 보면 강아지들이 어찌 아는지 저만 보면 피하더라구요. 다 아는 걸까요. 그래서 좀 서운했는데 저희 미용실 주변 강아지들은 저를 보면 꼬리 흔들며 달려와줄 때 너무 뿌뜻하고 행복합니다. 


또 다른 곳에서 미용 하면 스트레스 받는 친구들이 저희 미용실에서 미용 후 집에서 밥도 잘 먹고 덜덜 떠는 모습이 없다며 보호자님들께서 말씀해주실 때 가장 기쁩니다.


Q 그 반대로, 힘들다고 느낀 순간도 있을 텐데 어떻게 극복하는가

저는 아픈 강아지들을 볼 때 가장 힘든 거 같아요. 다음에도 미용하러 와주길 바라며 미용을 하는데 오지 않으면 괜히 보고싶고 걱정도 되고 불안해져요. 아직까지 극복하는 방법을 찾지는 못했어요 . 매번 느끼는 거지만 이별이 가장 힘든 거 같아요.


Q 어떤 이들에게 방문을 추천할 수 있을지?

내 반려견이 정말 행복하길 원하시는 보호자님, 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미용하고 산뜻하게 산책 나가주실 보호자님, 미용비와 상관 없이 내 반려동물이 행복하다면 그걸로 기쁘신 보호자님. 또 내 반려동물이 노령견이라 걱정이 많으신 분들, 짖거나 물거나 겁이 많아서 마음 편하게 미용을 못 맡기는 분들, 이제 미용을 맡겨보고 싶은데 고민이신분들 등 반려동물을 소중하게 대해줄 미용실을 찾으신다면 저희 미용실로 오세요. 


Q 향후 목표를 말해달라

좀 더 세분화된 미용 서비스로 반려동물에게 기쁨을 주는 미용실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긍정미용 , 아로마테라피 , 테이블교육 , 등 

문제견이 없어지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끝으로 동종 업종에 창업 준비를 하는분들께 한마디 전한다면

애견미용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겪으실 일 중에 하나가  내 실수가 아닌 미용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거같아요. 예를 들면 심장이나 뇌, 관절에 문제가 있는 친구들을 사전에 캐치하지 못하면 정말 큰 사고로 이어지더라구요. 애견미용을 배우시고 또 창업을 하실 때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익히고 시작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한국비즈지원협회 (KBSA) | 소재지 : (우 48475) 부산시 부산진구 범일로 146-1 진메디칼 빌딩 11층 (부산국제금융센터) 

사업자등록번호 : 652-17-00871| 대표전화 : 국번없이 1577-4154 | admin@kbsc1.com

Copyright ⓒ 2017 한국비즈지원협회 All right reserved

※ 한국비즈지원협회의 게시물을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