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사장님 15호] '라자가구 양평전시장' 장희선 대표 인터뷰

한국비즈지원협회
2022-06-22
조회수 349

Q 자신과 자신의 가게를 간략히 소개한다면.

경기도 양평에서 라자가구를 36년째 운영 중이다. 36년 경력 노하우로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과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가구를 오래 쓸 수 있다고 고객님들께서 만족해하시며 단골이 되어주신다.


Q 이 분야에서 쌓은 경력은 어느 정도인지?

라자가구 36년째 운영 중, 에이스침대 10년, 대진침대 10년 현재 레스토닉 침대 10년 수제 원목 맞춤가구 및 여러 황토 돌침대 업체와 슬라이드장 여닫이 맞춤가구 또한 20년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Q 매일 시간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달라.

매일 아침마다 매장 청결 관리를 하고 고객 니즈 맞춤 상담으로 더 편리하고 친절한 서비스 개선 미팅을 진행, 새로운 검증된 신제품 시장을 조사하고 전시 계획하며 하루를 보낸다. 


Q 한국비즈지원센터의 고객사가 되기로 결정한 이유는?

친절한 담당자님의 서비스와 고객의 갈증 나는 부분을 도움을 주기에 결정하게 되었다.


Q 본인 가게만의 홍보 비법이나 서비스 노하우가 있다면?

고객님에게 최대한 빠르고 편리하게 배송해 줄 뿐만 아니라 고객님이 원하시는 맞춤 가구를 제작,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좋은 제품을 솔직하고 정직하게 판매하며 사후 빠른 A/S를 관리하고 보장해 드리고 있다.


Q 지금 하는 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정직하고 근면, 성실하게 일하고 늘 고객님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늘 감사로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Q 일하면서 뿌듯하다고 느낀 순간이 있다면?

36년을 운영하니 시어머니가 며느리에게 그 며느님이 딸을 위해 혼수를, 그 딸이 아이들 가구를 사주는 가구점이 되었다. 나의 가족이 쓴다는 생각으로 고객님들이 먼 발걸음에 감사하며 운영중이다. 


Q 그 반대로, 힘들다고 느낀 순간도 있을 텐데 어떻게 극복하는가.

고객님의 무리한 A/S 요구에 그 당시는 힘들다고 느꼈지만 고객님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최대한 고객님께서 만족해하실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았고 해결법을 찾고 나니 큰일이 아니었다.


Q 어떤 이들에게 방문을 추천할 수 있을지?

오랫동안 사용해도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가구점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많은 가구점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친환경 가구를 원하시는 고객님과 나만의 색상으로 고급스럽게 집을 꾸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고객님들, 좋은 제품을 속지 않고 합리적인 금액에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님들은 꼭 와보시길 바란다.  


Q 향후 목표를 말해달라.

고객님들께 더 좋은 서비스와 제품으로 더욱더 트렌디한 맞춤 전문 가구점이 될 것이다. 


Q 끝으로 동종업계 ‘나만의 매장’을 꿈꾸는 이들에게 한마디.

한결같이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게 대해드리고 내가 조금 더 힘들면 고객님의 서비스 만족도가 더 높아진다. 우리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 것은 제품을 쓰시고 나서 긴 시간이 필요하다. 마치 나무 한 그루를 기다리며 키우는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 그래야 시간이 지나 고객님들이 그 마음을 아시고 단골이 되어 주시기 때문이다.



한국비즈지원협회 (KBSA) | 소재지 : (우 48475) 부산시 부산진구 범일로 146-1 진메디칼 빌딩 11층 (부산국제금융센터) 

사업자등록번호 : 652-17-00871| 대표전화 : 국번없이 1577-4154 | admin@kbsc1.com

Copyright ⓒ 2017 한국비즈지원협회 All right reserved

※ 한국비즈지원협회의 게시물을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